포트폴리오·제도&설계
김지윤
제가 이직을 위해 공부하면서 힘들 때마다 마음을 다잡을 수 있던 생각은 힘든 것은 잠시 뿐이라는 다짐이었습니다.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양재동에서 근무 중인 김지윤입니다.
2. 어떤 목적으로 인테리어뱅크에서 공부를 시작하셨나요?
인테리어 분야로 이직을 원했습니다. 그래서 공부하기 위해 알아보다가 KG인테리어뱅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3. 회사를 다니면서 학원 수강을 함께 병행하셨다고 하는데 어려움이 없으셨나요?
처음엔 몰랐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시험 기간이 다가오면서 정신적으로 체력적으로 지쳐가는 것을 느꼈고 근무하면서 학원 스케줄을 조절해야 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다행히 회사에서 학원이 멀지 않아서 퇴근하고 강의를 들을 수 있었고 힘든 것이 느껴질수록 지금 배우고 있는 것만 잘 쫓아가자는 생각을 하면서 더 집중을 할 수 있었습니다.
4. 인테리어뱅크를 선택한 이유가 있다면?
현실적으로 여러 학원을 고민하다가 KG인테리어뱅크로 상담을 신청해서 직접 들어보니 긍정적인 희망 고문보다 구체적으로 어떤 커리큘럼으로 어떻게 공부하게 될지 계획적으로 제시해주시는 것을 듣고 믿음이 생겨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5. 가장 기억에 남는 수업(강사님)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CAD 강의하시는 이민아 강사님과 스케치업 강의하시는 염상윤 강사님입니다. 이전에 국비지원으로 CAD를 2달 배웠는데 대면 강의였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을 이해시키기에는 부족한 수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인테리어뱅크에서 CAD수업을 다시 들으면서 그 당시 이해 못했던 내용들이 정리되었고 비대면 임에도 소통하면서 흥미롭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3D 프로그램을 배운다는 것이 처음엔 어렵게 느껴지고 잘 배울 수 있을까 했는데 염상윤 강사님께 배우면서 더 관심이 생기고 쉽게 잘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배웠던 모든 프로그램을 통틀어 스케치업이 가장 자신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6. 자격증을 한번에 합격하셨다고 들었는데 본인만의 공부 팁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필기를 공부할 때는 자주 출제가 되는 문제 위주로 여러 번 풀어보았고 이해가 안 되는 내용은 검색해서 이해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면서 공부했습니다. 실기는 온전히 나의 역량이기 때문에 시험 전에 강사님께 이런저런 경우에 대해서 질문하기도 했고 인터넷으로 자격증 취득한 사람의 후기 블로그를 찾아보거나 서점에서 포장되어있지 않은 실기 문제집의 여러 예시를 보면서 대비했습니다. 실기시험 준비할 때는 여러 경우의 수를 미리 구상해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7. 미래의 수강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제가 이직을 위해 공부하면서 힘들 때마다 마음을 다잡을 수 있던 생각은 힘든 것은 잠시 뿐이라는 다짐이었습니다. 세상은 공짜로 얻어지는 것이 없고 잃은 것이 있다면 얻는 것이 있고 얻는 것이 있다면 잃는 것이 있습니다. 이런 밸런스로 지금 힘들더라도 나중엔 내가 원하는 대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생각을 되새기며 공부했습니다. 모두가 제 생각과 같을 수는 없지만 자신이 소망하는 미래를 그리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달리다 보면 결국 결승선에 도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